> 사이버홍보 > 공지사항 

제목 [충청남도청] 충남도, 신기술·신공법 직무연찬 세미나 가져

- 신기술 마인드 함양과 건설행정서비스 질 향상 도모 -

충청남도는 16일 도 종합건설사업소에서 도 및 시·군 기술직 공무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술·신공법 직무연찬 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직무연찬 세미나는 신기술소개, 시공경험, 연구사례 등을 전파하여 기술직 공무원의 신기술마인드(Mind)를 함양하고 건설업무 능률을 향상하여 주민에 대한 건설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건양대학교 이명원교수의 건설안전과 품질관리 특강과, 최근에 개발된 신기술·신공법 가운데 ㈜OAT M&C 권문현대표의 도로유지관리분야 신공법, 한국AMB김영일과장의 복합아치패널 제작 및 시공법, 두하 요코모리 조영태이사의 슬라이드형 철골계단을 이용한 철근콘크리트의 구조체 동시 진행형 계단공법 등 현장에서 이용이 가능한 5개 신기술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듣는 기회를 갖고 토론을 가졌다.

또한, 교육장주변 운동장과 주차장에 31개 신기술·신공법 기술보유 업체로 하여금 신개발한 제품을 전시하여 기술직 공무원들의 견문을 확대하고 실무 활용도를 높였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한공무원은 "세미나를 통하여 신기술·신공법 등 건설관련 신기술의 습득과 신개발품의 견문을 높이고, 일선 기술직 공무원간의 만남의 기회와 신기술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일선에서 실무를 다루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6-06-16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08-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