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CEO 인사말 







격변의 시기인 21세기를 맞아 (주)두하는 신기술 개발, 선진 기술을 통한 기업의 가치 창조를 목표로 2002년 1월 희망찬 꿈을 안고 첫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최첨단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인재양성을 통하여 새로운 건설환경의 뉴패러다임 형성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두하 페로스테어의 설립 배경은 현재 국내에서 시공되고 있는 철근 콘크리트 건물의 계단뿐만 아니라 철골조 건물의 계단도 철근콘크리트 계단으로 된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철골계단은 철근콘크리트 계단에서 필요한 철근배근, 거푸집 조립, 콘크리트 치기 등 복잡한 공정 없이 공장에서 선 제작 후 현장 적용만 하면 되므로 현장 작업의 단순화와 효율화로 시공성 및 경제성 측면에서 우수한 장점이 있는데 반해, 국내에서는 철골조 건물과 일부 가설공사에서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정도입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철근콘크리트조 건물에의 사용은 물론 철골계단을 국내에 적용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아 시공성이 좋은 조립식 철골계단을 철근콘크리트 건물에 접목하면 시공성이나 공기 단축에 뛰어난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철골계단을 개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철골계단을 국내의 철근콘크리트 건물에 접목하기 위하여 대한주택공사, 포항산업과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연구개발에 착수하여, 효율적인 철골계단의 연결구조 및 설치 공법을 완성하여 페로스테어(FerroStair)란 시스템 철골계단을 내놓기에 이르렀습니다. 시스템 철골계단 페로스테어의 보급으로 건설현장의 시공성이 향상되고, 경비 절감, 환경보호, 품질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보다 발전된 시스템 철골계단 전문 회사로 성장하기 위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저희 (주)두하 페로스테어에 따뜻한 격려와 많은 지도편달을 바랍니다.

                                                                 (주)두하 페로스테어사업부   대표이사   안 희 철